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작성일 : 12-02-16 13:57
홈페이지에 사진 올리는 방법
 글쓴이 : 신정동성당
조회 : 5,102  
홈페이지에 사진 올리는 방법:NAMESPACE PREFIX = O />:NAMESPACE PREFIX = O />
 
찬미예수님 ! 
 
인터넷 신정동성당 홈페이지 운영자입니다.
사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형태
포토앨범, 사진자료실, 교우와 , 나눔의 생활
 
 
 
사진게시판 형태에 사진이나 그림을 올리실 경우에는 다음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해당 게시판에서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양식이 나타납니다.
 
 

2.    분류란에 그림/사진에 적합한 항목을 찾아서, 선택을 하시고, 제목과 내용에 그림/사진에 맞는 적절한 내용을 기입합니다.
 
 
3.    사진은 하단에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위치를 찾아서 올립니다. 사진은 반드시, 찾아보기를 통하여 올려야지, 내용 필드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올라가지 않습니다.


 
 
4.    만일, 이 내용 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고 싶으면, + 버튼을 누르시면, 계속 파일을 올릴 수 있는 필드가 추가가 됩니다. 각각의 사진을 찾아보기를 통하여 올리시면 됩니다. 사진/그림 파일 수는 상관없지만, 전체 용량이 20MB를 넘기면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단의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올리신 사진이 홈페이지에 출판됩니다. 이 게시판은 사진 갤러리 형태의 게시판이기 때문에, 첨부한 사진은 무조건 먼저 나타나고, 글은 마지막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제일먼저 올린 사진이 대표 사진으로 등록되어 리스트에 표시가 됩니다.
 
 
6.    글을 쓰고, 각 글 사이 적당한 곳에 그림/사진을 삽입하기 원할 때는, 내용 필드 원하는 곳에 커서를 놓고, 그림넣기 버튼(스마일표시의 이모티콘 버튼 왼쪽)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의 양식이 나타나고, 여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찾아서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그림/사진을 올리게 되면, 갤러리형태에서 대표 사진은 등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그림 삽입 방식은 주로 일반게시판에서 그림을 넣을 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좋은 사진이나 그림을 많이 올려서, 본당 교우들과 함께 나누도록 합시다.

참고로 추가하여 말씀드리면, 사진의 로딩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가급적 사진의 가로 크기를 800픽셀 이하로 줄여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운영자 올림